일본에서 밤에 갑자기 아플 때 병원에 찾아가는 방법!

유학 생활

안녕하세요!

일본생활 어드바이저 쟈코입니다!

오늘은 휴일이나 야간에 몸이 아플 때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을 위한 글입니다.

병원이 문을 닫는 휴일이나 평일 밤에 몸이 아파 병원에 가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인터넷으로 간단한 검색만 하면 진찰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을 통해 휴일이나 평일 밤에도 몸이 아플 때 병원에 진찰받으러 갈 수 있게 됩니다.

쟈코의 간단한 프로필입니다.

일본생활16년째

일본 국립대 대학원 졸업

일본 대기업 취업

영주권 취득

개인회사 창업

올해39세, 가족은 한국인 아내와 5살 짜리 딸

결론

야간・휴일 긴급 외래(夜間・休日緊急外来)를 이용한다.

입니다.

일본에서는 평일 밤과 새벽 그리고 휴일에 긴급하게 진료를 받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지역 병원이나 야간긴급의료센터가 당번을 정해 휴일이나 평일 밤과 새벽에 문을 열고 환자를 받습니다.

평일 저녁 진료

보통 병원은 평일 6시 정도면 문을 닫습니다.

그래서 당번인 병원이 평일 저녁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열고 환자를 받습니다.

진료과는 외과, 내과 , 소아과, 안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등이 문을 엽니다.

평일 심야 진료

지역마다 이름은 다른데 야간 구급 의료 센터(夜間救急医療センター)라는 곳이 저녁 8시 30분 부터 다음 날 아침 7시까지 아픈 환자들을 받아줍니다.

진료과는 외과, 내과, 소아과 등이 있어요.

휴일 진료

휴일 진료는 각 병원이 당번을 정해 몇 개의 병원이 일요일이나 휴일에 병원 문을 열고 환자를 받아줍니다.

검색방법

지역별로 정해진 병원이 어떤 곳인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바로 알 수 있어요.

검색할 때는 「夜間・休日緊急外来 静岡」즉, 밤에 진료받고 싶다는 내용과 지역 이름이 들어가게 검색하면 손쉽게 병원을 찾을 수 있답니다.

집에서 제일 가까운 병원에 가면 되겠습니다.

실제「夜間・休日緊急外来 静岡」로 검색을 하면

本日の救急担当医라고 밑의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本日の救急当番医:静岡市
本日の救急当番医

정리

일본에서 평일 밤이나 휴일에 몸이 아파 병원에 가고 싶을 때는 당번의 병원이 진찰하므로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의 검색은 「夜間・休日緊急外来」라는 문구와 사는 곳의 이름을 동시에 넣어서 검색하면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쟈코였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쟈코의 일본 생활 블로그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일본 유학과 취업, 일본 생활에 관해 질문을 받고 있어요.

궁금한 것 있으신 분은 가벼운 마음으로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은 ↓여기로 부탁드려요.

コメント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